오랫동안 입자! 똑똑한 니트 세탁법
오랫동안 입자! 똑똑한 니트 세탁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1.0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랫동안 입자! 똑똑한 니트 세탁법

 
여름 소재의 옷보다 세탁이 조금 더 까다로운 니트류는 잘못 세탁했다간 옷이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등 변형이 일어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니트류를 세탁하기 전, 세탁하는 과정에서 옷이 변형되는 것을 막기 위해 옷에 단추나 지퍼가 달려 있다면 반드시 잠가주도록 하자. 또한, 마찰이 생겨 보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옷은 뒤집어 세탁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세탁할 빨래의 양이 많다 하더라도 니트는 다른 섬유보다 색이 잘 빠지므로 여러 벌을 한꺼번에 세탁하지 않고 한 벌씩 단독세탁해주어야 한다.
 
요즘은 세탁기 기능 중에 울코스가 따로 있지만, 손세탁보다 강한 마찰과 탈수로 인해 옷이 줄어들 위험이 있어 손빨래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손빨래할 때는 울 전용 세제를 사용하며, 함부로 표백제 사용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세탁할 때는 미지근한 물이 좋으며, 니트가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헹구는 것은 차가운 물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니트류를 세탁기에 넣고 돌릴 때면 소매가 늘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 때는 옷의 손목 부분을 실로 묶고 세탁하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