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性접대' 입건
김학의 '性접대' 입건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性접대 있었다" 김학의 前차관 입건

건설업자의 사회 유력층 性접대 등 불법로비 의혹을 수사해 온 경찰이 2명을 구속하고 김학의 前 법뭄부 차관등 1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18일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불법 대출 등의 혐의로 건설업자 윤중천(52) 등 2명을 구속하고 대우건설 법인을 포함, 16명을 입건해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윤씨는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재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해 320억원을 불법 대출받는 대가로 김모(58) 前 서울상호저축은행 전무에게 2억원 상당의 빌라를 제공한 혐의를 받고있다.

또 경기도 일산의 한 병원 공사와 강원도 춘천의 골프장 공사 등과 관련, 입찰 방해 및 건설산업 기본법을 위반한 혐의도 있다.

경찰조사 결과 윤 씨는 공사를 수주받을 수 있게 해달라며 공사예정가 등 정보를 미리 제공받는 대가로 고가의 그림이나 현금을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사회적 관심과 함께 공분을 산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서는 윤 씨와 김학의 전 차관을 입건하는 데 그쳤다.

경찰은 성접대에 동원된 피해 여성들의 진술과 성접대 장면이 찍힌 2분짜리 동영상 등을 토대로 강원도 원주 윤 씨의 별장에서 실제로 성접대가 이뤄진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성접대가 있었다는 의혹은 사실로 드러났지만 일반인에 대한 접대는 현행법상 처벌 법규가 없고 일부 공무원에 대한 접대는 공소시효가 지나 불기소 처분했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