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심해지는 피부건선, 예방법은?
겨울철 심해지는 피부건선, 예방법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건선때문에 고민인 이들이 많다. 피부건선은 붉은 발진과 하얀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질환으로, 주로 팔꿈치, 무릎, 엉덩이, 두피등에 많이 발생하지만, 심할경우 전신에 나타나기도하며, 출혈, 농포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피부건선은 각질이 일어나기때문에 각질이 보기싫다고 억지로 벗겨내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다. 각질을 억지로 벗겨내면 상처등이 생기기 쉽고, 2차감염으로 이어질 수있다. 만약 간지럽다면 절대 긁지말고,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증상이 심할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해 적극치료를 받아야한다. 

피부건선을 예방하기위해서는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건선은 면역체계 교란이 주원인이기때문에 균형잡힌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등이 필요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너무 춥다고 과도하게 난방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피부건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사용은 자제해야하며, 충분한 수분공급을 위해 하루 2L정도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샤워 후에는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어야하며, 가습기, 젖은 빨래등을 이용해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