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높이고 싶다면 두 가지만 기억하라!
집중력 높이고 싶다면 두 가지만 기억하라!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12.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중력 높이고 싶다면 두 가지만 기억하라!

  

평소 공부나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집중력을 높이고 싶다면 다음 이 두 가지를 기억하자.
 
① 음악을 들어라.
무언가에 집중하고 싶다면 음악을 듣자. 그러나 모든 음악을 듣는다고 해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런던 대학의 연구 기관에 의하면, 클래식 음악을 듣는 것이 집중력 향상 기여에 가장 뛰어나다고 발표했다.
 
실제로 데이턴 대학의 연구에서는 모차르트의 음악을 듣게 한 학생들의 작업 능력이 크게 올랐다. 클래식은 집중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진정효과가 있어 심신의 안정을 찾아준다.
 
② 녹차를 마시자.
녹차는 항산화 작용과 영양분,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암의 발생을 촉진하는 프리 래디칼과 비만을 막아주는 효과까지 있다. 또한, 인지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으며, 특히 워킹 메모리를 활성화하는 데 이바지한다.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은 녹차 이외에도 다크 초콜릿과 견과류가 있는데, 다크 초콜릿은 주의력과 집중력에 관한 뇌의 기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며, 견과류는 마그네슘과 미네랄이 풍부해 단기와 장기 기억력을 높여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