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하게 돌보는 꿀팁
강아지 건강하게 돌보는 꿀팁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1.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아지 건강하게 돌보는 꿀팁

 

사랑스럽고 귀여운 반려견은 인간과 가장 친숙한 동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강아지를 돌보는 일은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니다. 강아지를 돌볼 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에 대해 알아보자.
 
치아가 자라는 중인 강아지들은 치아에 간지러움을 느껴 물건을 쉽게 물어뜯곤 한다. 장난감을 주어 신경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모든 순간을 옆에서 지켜보며 말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게 마련이다.
 
이럴 때는 물어뜯지 말아야 할 물건에 식초를 묻혀 닦아주면 식초의 시큼한 맛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강아지의 잘못된 행동을 제지할 수 있다.
 
강아지에게 산책이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필요한 행동이다. 그러나 한여름처럼 무더운 날씨에는 산책시킬 때 조심해야 하는데, 특히 아스팔트에서의 산책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 뜨거운 아스팔트는 강아지 발바닥에 화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강아지에게 음식을 줄 때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강아지가 먹으면 위험한 음식에는 아보카도, 양파, 마늘, 카페인류 음료, 초콜릿 등이 있으며, 이 음식들은 반려견에게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먹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