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팁뉴스, 독자들을 위한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 실시
팁팁뉴스, 독자들을 위한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 실시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1.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팁팁뉴스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 실시

우리가 원하는 소식을 전해주는 팁팁뉴스가 독자들의 편의를 위해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는 페이스북에 특화된 웹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 기사를 더 빨리 읽고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국내에서는 SBS 뉴스와 첫 제휴를 시작하여 많은 매체가 이용했지만 방문자소 감소, 광고수익 감소등으로 꺼리고 있다. 하지만 팁팁뉴스는 독자들을 위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페이스북에 뜬 뉴스는 해당뉴스 웹주소를 클릭하여 연결됬다. 이 과정에서 몇초간의 로딩시간이 걸리게 되는데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는 이 로딩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는 기사를 바로 제공받기때문에 1초이내 기사를 바로 읽을 수 있다. 이는 기존의 아웃링크에서 인링크 방식을 사용한 것으로 독자들의 접근성을 높여준다. 

팁팁뉴스는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스 서비스를 통해 독자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기사를 접할 수 있도록 시행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독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팁팁뉴스는 줌인터넷 뉴스, Gogle뉴스와 그랜드슬램,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 입점까지 제휴를 체결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