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이용하는 꿀팁! '가득' 대신 '20리터!'
주유소 이용하는 꿀팁! '가득' 대신 '20리터!'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2.1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들어 교묘한 주유기 조작으로 인해 가짜석유나 정량미달로 주유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정량미달로 주유하여 수천만원의 이익을 챙긴 업주가 구속되는등 피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어떻게 하면 가짜석유나 정량미달 주유를 피할 수 있을까? 

주유소에서 가짜석유나 정량미달의 주유를 피하기위해 가장 좋은방법은 '가득' 대신 '20리터만 주유해달라고 하는 것'이다. 

보통 주유를 하러가면 '가득주세요'라고 말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렇게 가득을 외칠경우에는 정량 미달로 속일 확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피해야한다. 또한 20리터씩 주유를 해야하는 이유는 20리터가 정량 검사 기준으로, 20리터씩 주유를 해달라고 해야 속이지 않기때문이다.   

이외에도 주유기를 수동조작하여 정량미달을 주유하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주유를 할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기판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가짜석유나 정량미달을피하기위해서는 한국석유관리원 품질마크를 단 주유소를 이용하거나,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편인 셀프주유소에서 20리터씩 여러번 나눠서 주유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