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로 주차시 주의할 점
경사로 주차시 주의할 점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2.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사로에 주차한 승용차가 뒤로 밀리면서 도로 건너편의 인도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인해 3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요즘같이 눈이나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도로가 더욱 더 미끄럽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경사로 주차를 잘못했을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몇가지 주의해야 한다. 

먼저 경사로에서는 주차레버와 함께 주차 브레이크를 채워줘야 미끄러지지않는다. 수동변속기 차량의 경우에는 미끄러지는 방향과 반대로 저단기어를 넣어야 한다. 예를들면 오르막길 주차의 경우 1단기어와 주차브레이크를, 내리막길 주차인 경우에는 R기어와 주차브레이크를 해야한다. 

경사로 주차시에는 앞바퀴의 방향이 중요하다. 앞바퀴는 보도블록쪽으로 향하게 해야하며 역시 오르막길과 내르막길의 방향이 다르므로 잘 체크하여야 한다. 또한, 버팀목이나 돌로 바퀴를 바쳐 미끄러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도 좋다. 

가급적 경사로는 미끄러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차량의 무게가 많이나가는 대형차량이나 화물차는 주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