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 공식 슬로건 발표
대구소방안전본부 공식 슬로건 발표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3.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된 대구소방'과 'We are ready for you(4U)'
▲ 대구소방의 공식 슬로건 (한글·영문)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9일 대구소방이 추구해야 할 가치와 비전을 담은 공식 슬로건을 발표했다. 

슬로건의 공식 명칭은 글로벌 브랜드화 목적인 영문 슬로건과 대구시민을 위한 확고한 다짐을 약속하는 한글 슬로건 2가지로, '준비된 대구소방'과 'We are ready for you(4U)'이다. 

영문 슬로건 For you(4U)는 언제 어디서나(Ubiquitous), 누구에게나(Universal), 한결같은(Uniform), 최고의(Ultimate)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4가지 의미도 담겨져 있다. 

특히나 이번 슬로건은 본부 산하 2200여명의 전 직원이 직접 동참하여 제작한 것으로, 슬로건에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구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최상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갖추고자 하는 대구소방인의 다짐과 자신감이 담겨있다

남화영 본부장은 “이번 슬로건 제정을 통해 대구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준비된 대구소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방본부는 공식 슬로건에 대해 특허청에 업무표장으로서 상표등록출원 한 상태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