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원인부터 파악하자!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원인부터 파악하자!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1.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서클 빨리 없애는 방법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피로가 쌓이게 되면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기곤 한다. 이는 눈 주위의 피부가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혈관이 비쳐 보이기 쉽기 때문에 눈 밑이 거무스름해 보이는 것이다. 
 
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울혈이 생기거나,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눈 밑이 거무스름해져 보이게 되는데, 이것이 다크서클이 된다. 일반적으로 혈액의 헤모글로빈 색소는 빨간색이지만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피로 등이 원인이 되어 혈액에 산소가 부족해지면 헤모글로빈의 빨간색이 거무스름해지게 된다. 따라서 눈 밑이 거무스름해 보이는 것이다.
 
그렇다면 다크서클을 빨리 없앨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첫 번째 방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다. 타월에 물을 적셔 전자레인지로 따뜻하게 데운 것과 물로 차갑게 식힌 것을 준비한다. 이 두 개의 타월을 번갈아 눈 주위에 대고 있으면 눈 주위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양손의 손가락을 이용해 눈꼬리와 눈시울을 원을 그리듯이 눌러가며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눈 주위 뼈의 안쪽가장자리에 있는 '청명혈', 동공 바로 아래에 있는 '승읍혈' 등 다크서클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혈을 누르면서 지압하는 것도 다크서클 완화 방법의 하나다. 
 
다크서클은 눈의 피로를 줄임으로써 예방할 수 있는데, PC나 스마트폰 등은 사용한 지 1시간마다 눈을 쉬게 해주고, 따듯한 수건을 눈에 갖다 대거나 먼 곳을 바라보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