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이 있다. 여러가지 단어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많이들 헷갈려 하는 단어가 바로 '결제'와 '결재'이다.
두 단어는 소리도 비슷하기때문에 많이들 헷갈려한다. 두 단어를 상황에 맞게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면 자칫 망신을 당할 수 있으므로 확실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런데 어떻게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
한 트위터에서는 결제와 결재를 헷갈려하는 많은 분들을 위한 팁을 공개해 화제이다. 트위터에 따르면 결(이 돈을 다 제(가 썼다고요?)와 결(과정 씨발) 재(수없는 새끼)로 표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즉, 결제(決濟)는 돈을 주고받는 거래관계를 완료하는 것을 말하며, 결재(決裁)는 서류나 보고서등을 상관에게 허가 및 승인을 받을 때 사용하는 단어이다. 예를 들면 '카드 결제일이 언제야?' 일때는 결제를 사용해야하며, '과장님 결재 부탁드립니다'일때는 결재를 사용해야한다.
비슷한듯 하지만 다른 결제와 결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팁으로 확실하고 구분하도록 하자.
저작권자 © 팁팁뉴스 꿀팁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