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 기능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출시
인스타그램 새 기능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출시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12.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장하림 기자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는 새 기능이 출시했다. 

기존 인스타그램에서는 관심 있는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하는 방식이었지만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이 추가되면서 피드나 스토리에서 개인적인 관심사와 취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해시태그를 팔로우하게 되면 피드에 해당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기 게시물이 표시되고, 스토리 모음에는 최근 스토리가 표시된다. 관심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려면, 검색창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직접 검색하거나 게시물에 포함된 해시태그를 누른 후, 결과 창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사진 : 장하림 기자

또한, 특정 해시태그에 대한 팔로우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분야의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해시태그 팔로우 공개 설정도 계정 팔로우와 동일하다. 공개 계정의 경우 해시태그 노출 범위에 제약이 없지만, 비공개 계정은 팔로워에게만 해시태그가 공개된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전 세계 8억 명의 월 활동 계정과 5억 명의 일일 활동 계정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큼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이 도입됨에 따라 세계를 막론하고 여러 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좀 더 쉽게 접하고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소통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본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