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17일 개통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17일 개통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1.1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은 17일부터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도 탑승수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제주항공은 지난 2010년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2012년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에 이어 국내 3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

제주항공의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에서 당일 출발하는 항공권을 소지한 승객이면 이용할 수 있으나, TSA 보안검색이 강화된 괌·사이판 등의 미주노선 이용객은 제외된다.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과 법무부 출입국 관리사무소 출국수속까지 끝내면 무거운 가방을 굳이 공항까지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전용통로를 이용한다면 빠르게 출국할 수 있다.

도심공항터미널 수속은 인천공항에서 출발 3시간 전(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은 3시간 20분 전)까지 수속을 마쳐야 하며, 서울역의 경우 인천공항까지 가는 직통열차를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다. 단 괌, 사이판 등의 승객은 인천공항에서만 수속이 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