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노안이 늘어나고 있다. 원인은?
젊은 노안이 늘어나고 있다. 원인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2.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스마트기기 사용이 원인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노안이 온다. 그런데 최근에는 30~40대의 '젊은 노안'이 늘어나고 있다. 

젊은 노안 증상은 처음에는 잘 보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흐려지는 증상이다.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일까?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폰을 포함한 스마트기기의 과도한 사용을 원인으로 뽑을 수 있다.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은 눈을 피로하게 만들기 때문에 결국 수정체가 일찍 노화를 겪으면서 노안이 오게 되는 것이다. 

주변을 살펴보면 잠시라도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않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특히나 버스나, 지하철과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좋지 않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지속적인 흔들림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환경 속에서 스마트폰을 하면 눈이 급속도로 피로감을 느끼게 되기때문이다.  
 

젊은 노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것은 스마트폰을 포함한 스마트기기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또한 평소 스마트폰을 포함한 TV, 컴퓨터, 책 등을 볼때에는 중간 중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눈을 깜빡이지 않으면, 안구 표면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눈을 자주 깜빡여야한다.  

이외에도 안구운동 및 눈 마사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충분한 수면과 함께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이 풍부한 식품이나 영양보조제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또한, 정기적으로 안과에서 눈 건강을 점검하는 것도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설마 내가?'라는 생각 대신에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젊은 노안이 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눈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 생활 습관을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