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촉진시키는 행동은? 헉!
노화를 촉진시키는 행동은? 헉!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5.03.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운동과... 다이어트 등

노화를 촉진시키는 행동

노화를 촉진시키는 행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대표적인 행동으로 바로 과도한 운동과 다이어트를 꼽고있다.  과거 연예인들이 살을 빼고 '노안굴욕'을 당한 일을 많이 볼 수 있다. 

▲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은?

왜 무리한 다이어트가 노안을 만들까?

이유는 과도한 다이어트와 고강도의 격렬한 운동이 활성산소를 다량으로 발생시키기 때문이다.또한 과도한 운동으로 피로가 누적되어 면역이 저하되는 결과를 낳기도 하고 , 식욕을 당기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폭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살이 더 찌게 만들기도 한다.

이런 사태를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스트레칭'이다. 힘든 근육 트레이닝을 하지 않아도 스트레칭으로 근육이 활성화되고 관절이 크게 움직이게 되면 똑같은 활동을 하고 있어도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하게된다.

이 이외에도 평소에 식습관을 제대로 챙겨먹지 않는 습관이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영향을 미치고, 하루 수면시간이 6시간이 안되는 사람은 7~8시간인 사람에 비해 일찍 사망할 가능성이 평균12%나 더 높다는 결구가 나왔다.

한번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삼가하고 건강하게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