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세훈, 보석신청
원세훈, 보석신청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0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선수재' 기소 후 1주일도 안돼 보석신청


1일 건설업자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된 원세훈 前 국가정보원장이 보석을 신청한것으로 확인됐다. 재판에 넘겨진 지 1주일도 안 돼 보석 신청을 한 것이다.

1일 법원에 따르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기소된 원 前 원장 측은 사건을 심리 중인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1부(부장판사 이범균)에 보석 허가 신청서를 접수했다.

원 前 원장 측은 피고인의 방어건을 보장하는 차원에서 불구속 재판을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고, 증거 인멸이나 도주의 우려가 없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25일 황보건설 대표 황모씨(62·구속)으로부터 1억7000만원대 금품을 받은 혐의로 원 전원장을 기소했다.

알선수재 혐의에 대한 첫 공판준비기일이 오는 12일 오전으로 예정돼 있어 재판부로선 원 전 원장 측이 어떤 부분을 다투고, 어떤 증거를 제출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보석 신청을 받은 셈이다.

이에 따라 재판부는 공판준비기일을 한차례 연 뒤 보석허가 여부를 결정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