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알바노조'
국내최초 '알바노조'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8.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처음으로 '아르바이트 노동조합'이 만들어졌다.

지난 7월 25일 '알바노조'설립 신고서를 제출한 '알바연대'는 7일 고용노둥부 서울서부시청으로부터 노동조합 설립신고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구교현 알바노조 위원장은 "이제 알바노동자들에게 노동조합이라는 하나의 버팀목이 자 권리확보를 위한 무기가 생겼다"며 "알바와 관련해 궁금하고 필요한 모든 일들을 노동조합에서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알바노조는 민주노총, 한국노총 양 위원장에게 면담을 요청해 최저임금 문제와 공동 캠페인, 알바 노동자 조직사업등에 관한 연대도 제안할 계획이다. 불법 아르바이트 일자리가 양산되는 구조를 바꾸는 운동의 첫 걸음으로 오는 13일 오전 알바중개사이트들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라 전했다.

알바노조는 전국단우 ㅣ노동조합이며 아직 민주노총이나 한국노총 등 상급단체에는 가입하지 않았다. 알바노조 가입 신청은 홈페이지(alba.or.kr)및 전화 (02)3144-0935이다.

▲ 지난 7월 25일 '알바노조'설립 신고서를 제출한 '알바연대'는 7일 고용노둥부 서울서부시청으로부터 노동조합 설립신고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