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반려견 놀이터, 설 연휴에도 문 열어요”
서울시, “반려견 놀이터, 설 연휴에도 문 열어요”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9.01.3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공원내 ‘반려견 놀이터 이용자 93.8% ‘만족’, 확대 운영
▲ 어린이대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
▲ 어린이대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

서울시는 동절기 시범운영한 월드컵공원내 ‘반려견 놀이터’의 만족도가 높아 휴장했던 어린이대공원, 보라매공원내 반려견 놀이터를 오는 2월 2일부터 조기 개장하고 설 연휴에도 모두 문을 연다. 시는 앞으로 월드컵공원, 보라매공원내 반려견 놀이터 2곳을 동절기 휴장없이 개방,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오는 2월 2일부터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동작구 보라매공원내 반려견 놀이터 2곳을 재개장하며 상암동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도 동절기 시범운영에 이어 본격 올해 운영을 시작한다. 

반려견 놀이터 3개소는 2일 오전부터 개장하며, 설 연휴기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별도 개·폐장 없이 24시간 개방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기상특보 발령 시에는 시민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반려견 놀이터 이용은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 견주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단, 질병감염의 의심이 있는 반려견이나 맹견, 발정이 있는 반려견 등은 입장을 제한한다. 견주는 배변봉투와 목줄을 지참해 배설물 발생 시 수거하고 반려견의 돌발행동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반려견 놀이터를 찾는 시민이 늘고 이용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예년보다 한 달 먼저 2월에 조기 개장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2018년 12월부터 동절기 시범운영한 월드컵공원내 반려견 놀이터는 이용자가 1일 평균 220명에 달해 시민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보라매공원내 반려견놀이터도 동절기 개장을 하는 등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반려동물 사회성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시민 수요에 맞춰 반려견 놀이터를 확대 운영하는 만큼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