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밤 야식의 유혹을 막는 방법은?
늦은밤 야식의 유혹을 막는 방법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5.03.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산수 마시기 .. 등 5가지 방법

늦은밤 야식의 유혹 억제 방법은?

야식을 먹고 싶은 유혹을 막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야식의 유혹을 막는 방법

최근에 일본 매체 비렌쟈는 늦은밤 배고픔을 최소화하는 식욕 억제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첫째, 식탁과 식기를 파란색으로 바꿔라.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하는 색깔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식욕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으므로 식탁보와 식기 등을 파란색으로 바꾸고 매일 이용하는 접시와 컵 등을 파란색으로 바꾼다면 적게 먹게 될 수 있다.

둘째, 탄산수를 마셔라. 늦은 밤에 너무 배가 고프다면 물보다는 포만감을 얻기 쉬운 상온의 탄산수를 마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셋째, 두유를 마셔라. 두유에 포함된 콩 단백질은 천천히 소화가 되기 때문에 배를 든든하게 해주므로 야식을 먹기 전에 두유를 마시면 과식을 줄일 수 있다.

넷째, 식이섬유를 섭취하라. 식사를 할 때는 식이섬유 다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먹게 된다면 탄수화물 과식을 막을 수 있다.

다섯째, 아몬드를 자주 먹어라. 아몬드를 씹는 것만으로도 뇌 내의 만복 중추를 자극하여 과식을 방지해주며 두유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포함돼 있으므로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