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껍질 활용법, 실생활에 다양하게
달걀 껍질 활용법, 실생활에 다양하게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5.03.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제거....해충 방지, 식기세척 등

달걀 껍질 활용법, 실생활에 다양하게

달걀 껍질 활용법

▲ 달걀 껍질 활용법

쓸모없는 쓰레기로 버려지는 달걀 껍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미국 여성지 '퍼스트 포 우먼'은 최근에 다양한 달걀 껍질 활용법을 소개했다.

우선 첫번째는 커피맛 향상이다.  집에서 커피를 내릴 때 원두가루에 달걀 껍질 한 티스푼을 섞으면 껍데이의 알카리성 탄산칼슘이 커피의 산성도를 낮춰 좀 더 부드러운 맛을 만들어준다. 커피 맛이 너무 쓰거나 산도나 강하게 느껴진다면 달걀 껍질을 넣어보도록 하자.

두번째는 화초의 해충 방지이다. 베란다 등 집안에서 기르는 화초나 식물 등에 벌레가 생긴다면 달걀껍질을 잘게 부순 후 식물 주위에 뿌려두면 해충이 잘 돌아다니지 못한다.  해충이 달걀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세번째는 피부관리에 효과가 있다. 달걀 안쪽 껍질은 피부 건조함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달걀 껍질 막에는 히알루론산과 같은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보습효과가 크다. 또한 달걀껍질 바로 안쪽의 얇은 막을 건조한 손톱 주변에 감싸면 건조함을 막을 수 있다.

네번째는 식기 세척에 좋다. 물통이나 꽃병 등 입구가 좁은 병에 부순 달걀 껍질과 따뜻한 물을 세제와 함께섞어서 넣고 흔들면 껍질이 세척역할을 하여 때를 제거해준다.

마지막으로 각질제거에 탁월하다.  달걀 껍질을 잘게 부순 다음 달걀 흰자 1개와 섞어서 거품을 낸 뒤 얼굴에 바르고 마를때까지 기다린 다음 미온수로 헹궈내면 달걀 껍질이 각질제거제로 작용하여 피부위의 각질들을 제거해준다. 또한 껍질에 든 칼슘은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톤을 정돈해주는 역할도 한다. 단 얼굴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잘게 부숴야 하며 얼굴에 바른 뒤 너무 세게 문질러서는 안된다.

이외에도 새들의 먹이로도 이용가능하며,  식물이 썩는 것을 예방하고 성장하는데 활용가능하다.

단, 달걀 껍질에는 살모넬라균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날 달걀을 만진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