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식품 '이것'만 먹으면 된다?
피부에 좋은 식품 '이것'만 먹으면 된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5.03.3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가지 식품군 골고루 섭취해야...

피부에 좋은 식품 '이것'만 먹으면 된다?

피부에 좋은 식품

▲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는 영양소의 공급상태가 좋으면 정상적인 기능을 갖게 되지만, 필수적인 영양소가 결핍된 식사를 하게 될 경우에는 피부상태가 불량해지므로 피부 건강을 위해 평소에 균형잡힌 식사가 매우 중요하다.

젊은 여성들의 경우 과도한 체중감량으로 인해 영양소 불균형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균형잡힌 식단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채소류, 과일류, 유제품, 지방류, 어육류, 곡류 등의 6가지 식품군 섭취를 골고루 먹어야 한다.

특히나 필수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등의 섭취가 부족한 경우 피부 건강상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비타민 결핍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유발하거나 건성화를 초래시킬 수 있고, 균형잡힌 영양섭취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피부색과 탄력성 및 저항성을 잃게 될 수 있다.

충분한 양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고, 안좋은 식품이라고 지나치게 특정식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오히러 영양소 결핍에 문제가 생겨 피부의 건강을 망칠 수 있다.

피부에 좋은 식품에는 시금치, 빨간피망, 연어,샐러리 등이 대표적이고 피부에 나쁜 영향을 주는 식품은 설탕, 술,  까맣게 탄 고기, 짠 음식과 트랜스지방 등을 꼽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