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신문지 활용 생활 '꿀 팁'
알아두면 좋은 신문지 활용 생활 '꿀 팁'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2.2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신문지 활용 생활 '꿀 팁'

집에 하나 쯤은 굴러다니고 있는 신문지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신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 꿀 팁' 이 있다.

첫째. 쓰레기통 냄새 제거
쓰레기통이나 쓰레기 봉투를 사용하기 전 신문지를 바닥에 깔고 사용하면 냄새를 줄일 수 있다. 냄새가 날 경우 젖은 신문지를 뚜겅으로 활용하면 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둘째. 채소,과일 보관하기
신문지로 채소나 과일을 말아서 보관하면 채소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 감자의 경우에는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 겨울에 많이 먹는 귤을 보관할때 층마다 신문지를 깔아주면 귤이 무르는 것도 방지해준다.

셋째. 천연 습기 제거
겨울철 습기가 차기 쉬운 장농 속 이불 틈 사이에 신문지를 껴놓으면 습기 제거가 된다. 빨래 후 건조대 아래 신문지를 여러 장 펼처 놓으면 천연 제습기 기능을 할 수 있다. 또한 눈에 젖은 신발 안쪽에 구겨넣어 습기 흡수를 할 수도 있고, 특히 겨울옷인 니트를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습기를 제거하고 달라붙는 먼지도 제거해준다.

넷째. 창문 틀 청소하기
창틀에 신문지를 뭉쳐 끼워넣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뒤, 5~10분 정도 뒤에 신문지를 제거하면 더럽던 창틀이 깨끗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섯째. 현관 바닥 청소
현관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분무기로 신문지가 충분히 젖을 만큼 충분히 뿌려준 뒤 신문지가 마를때까지 기다리면, 신문지가 현관 내의 흙,먼지를 흡수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처치곤란이라고 생각했던 신문지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