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망증을 예방하는 방법 5가지
건망증을 예방하는 방법 5가지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5.12.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음은.. 건망증을 유발해

 

건망증을 예방하는 방법 5가지

과음은.. 건망증을 유발해

건망증을 예방하는 방법이 화제다.

건망증은 나이가 들수록 많아지며, 특히 심해지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쉽게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심각한 것이 바로 건망증이다.

치매하고는 다르지만 미리 건망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건망증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1.과음은 하지말기
과음은 새로운 뇌세포가 생성하는 것을 막고 성숙한 뇌세포를 파괴하여 기억력을 손상시킨다. 적당한 소량 음주는 괜찮으니 적당량을 마시도록 하자.

2. 운동으로 뇌에 자극주기
운동은 뇌에 적절한 자극을 준다. 운동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뇌로 전해지는 산소와 영양공급이 늘어 뇌세포의 활동이 왕성해지니 운동으로 자극을 주어보자.

3. 손가락 운동하기
평소에 손가락을 많이 움직이는 손가락 체조를 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건망증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기억력이 떨어졌을 때 손가락을 자극하여 대뇌피질에 영향을 주자.

4. 메모 습관 키우기
뇌는 장기 기억 용량은 무제한 하지만 단기기억 용량은 한계가 있다. 나이가 드는 중년부터는 기억세포가 줄어드는 만큼 메모하는 습관을 키우자.

5. 충분한 수면 취하기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하면 정신이 몽롱해지고 모든 일에 집중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뇌가 활발하게 정사억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최소 6시간 이상의 잠을 자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