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 찌든냄새 없애는 방법
차 안 찌든냄새 없애는 방법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1.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 안 찌든내 없애는 방법

차 안 찌든냄새 없애는 방법

차에서 담배를 태우거나 오랫동안 세차를 하지 않아 자동차 실내에 찌든 퀴퀴한 담배 냄와 악취가 나는경우가 있다.

여자친구와의 중요한 데이트에서 차에 안좋은 냄새가 난다면 당신의 이미지는 이미 깎여버렸다. 이럴 때 차안 찌든 냄새 없애는 법을 알아두면 말끔하게 좋은 향을 풍길 수 있다.

1. 차량에 설치한 실내 부속품 등을 꺼내어 닦아내자.
담배 연기와 악취에 많이 노출된 차량 실내 물품들을 마른타월, 물티슈를 이용하여 닦아내준다. 닦은 뒤엔 충분히 건조를 시키고 차 안에 다시 장착하자.

2. 차의 모든 문을 열고 내부를 깨끗하게 닦아낸다.
차량의 문을 연 이유는 내부의 환기를 위함이다. 이후 깨끗한 타월을 이용해 차안의 핸들, 대시보드 등의 내부를 닦아준다. 이 때, 탈부착이 가능한 매트, 시트커버 등도 꺼내어 깨끗이 털고 빨아주는 것이 좋다. 

3. 탁월한 자연 중화제인 베이킹 소다를 사용한다.
탈거가 불가능한 차량 내장재 및 시트 등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2~3시간 후 물걸레로 닦아내면 악취제거에 효과적이다. 가루 형태가 싫다면 숯을 차안에 놔두어도 좋다.

4. 식초와 물을 2:1로 섞어 가죽시트에 뿌려주기
식초1 물2 비율로 섞어 가죽시트를 닦고 말린다. 단 이때 식초가 너무 과도하게 많으면 악취가 오히려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5. 외부공기유입 기능을 최대한으로 틀고 10분동안 있는다.
담배연기는 에어컨 등 통풍구에 쉽게 스며들기 때문에 공기를 순환시켜주어야 한다. 이때 차량용 탈취제도 함께 이용해 주면 크게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