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깨끗하게 청소하는 노하우는?
세탁기 깨끗하게 청소하는 노하우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1.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탁기 깨끗하게 청소하는 노하우

세탁기는 항상 물을 사용하기때문에 습기가 남아 조금이라도 관리를 소흘히 하면 곰팡이, 세균이 생기기 쉽다. 제대로 청소하지않는 세탁기에는 화장실변기를 뛰어넘는 세균이 발생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세탁기 청소법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세탁기를 청소할때는 겉만 대충 닦기보다는 구석구석 제대로 청소해야한다. 배수필터와 호스, 세제함, 세탁조와 정수조 사이공간등등을 청소해야한다.

먼저 세제함을 분리하여 꼼꼼하게 닦아준다. 손이 닿지않는 부분에는 락스물을 담궈두면 물때가 쉽게 빠진다. 

드럼세탁기의 경우 입구에 설치되어있는 고무패킹 청소가 중요하다. 고무패킹이 곰팡이가 잘 생기기 쉬우므로, 청소할때는 먼저 고무패킹의 찌꺼기를 제거한다음 고무패킹을 빼고 내부습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세탁기 청소시에는 식초가 필요하다. 식초가 살균효과와 함께 표백작용을 하기때문에 잘 만 닦아도 물때, 곰팡이를 제거할 수있다. 손이 닿는 곳에는 물에 식초를 희석하여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세탁조 청소는 세탁조에 물을 가득 채운다음, 식초를 넣어둔다. 그 다음날 세탁기를 돌리면 세탁기의 찌거기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