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싸게 사는 법..이제 나도 '호갱 탈출'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이제 나도 '호갱 탈출'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2.0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유튜브 정보특공대>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이제 나도 '호갱 탈출'

해마다 새롭게 출시되는 스마트폰이 늘어가고 그에따라 점점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교체하려고 할 때 발목을 잡히는 것이 바로 '할부금'이다. 제대로 알지 못하고 무턱대고 비싸게 사버려 아직 갚으려면 한참이나 남아있다.

'공짜'라는 말에 속아 휴대폰을 구매했지만 알고보니  모든 돈을 다 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제 '호갱'을 탈출할 휴대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꿀 팁을 기억하자.

폰을 구매하는 방식으로는 오프라인 구매와 온라인 구매 두가지가 있는데 먼저, 오프라인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때 제일 먼저 물어보아야 할 것이 '할부원금'이다. 할부원금이란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과 기타 추가할인 등을 빼고 난 가격을 말한다. 그러나 이러한 할부원금을 얘기하지 않고 '실구매가'로 팔아 속이는 판매업자가 있다. 실제로 실구매가 따위는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요금제 할인을 뺀 할부원금 자체를 비교해보자.

온라인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때는 오프라인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그러나 오프라인 구매보다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안전하고 더 저렴하게 온라인 구매를 하려면 3가지를 확인하자.

첫째. 페이백을 조심해라. 페이백이란 돈을 다시 되돌려 받는다는 의미로 할부원금 중 할인되는 일부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방법이다.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사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둘째. 할부원금이 꼭 표기된 곳에서 구매해라. 오프라인 구매와 마찬가지로 할부원금을 얘기하지 않고 마치 싼 가격인 것 처럼 속이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꼭 할부원금을 확인해 가격이 얼마인지 확인해야 한다.

셋째. 공식사이트를 확인하자. 공식사이트와 비슷한 사이트를 만들어 가짜로 휴대폰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봤을 때 전혀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공삭사이트의 주소와 비교해보고 제대로된 사이트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제 나도 모르게 돈을 더 내고 있는 '호갱'에서 탈출하여 휴대폰을 더 저렴하게 구매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