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해도 몸짱 안되는 잘못된 식습관 4가지
운동해도 몸짱 안되는 잘못된 식습관 4가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2.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동해도 몸짱 안되는 잘못된 식습관 4가지

운동해도 몸짱 안되는 잘못된 식습관 4가지

몸짱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하자고 큰 마음을 먹고 시작한 운동, 열심히 운동하고 단백질도 꾸준히 챙겨서 섭취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지만 생각처럼 쉽게 살이 빠지지 않고 멋진 몸이 만들어 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조절을 하는데 왜 그럴까? 몰랐던 잘못된 식습관 4가지를 소개한다. 

지방을 너무 적게 먹는 습관 = 지방 섭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지방은 무조건 살찌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견과류나 씨앗 등에 함유되어 있는 좋은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운동영양이나 체중조절, 두가지 모두들 위해 아주 현명한 방법이다. 좋은 지방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식탐을 유발시키는 호르몬을 차단시켜주고 산화방지제 흡수를 증가시켜 몸을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스포츠음료를 마시는 습관 = 90분 이상의 격한 운동을 해 땀을 흠뻑 흘린 뒤라면 몸속 수분을 유지시키고 땀으로 배출된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스포츠음료가 좋지만, 이런 상황이 아니라면 보통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스포츠 음료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운동 후 금식하기 = 운동한 뒤에 너무 많이 먹으면 지방세포를 줄일 수 없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강도 높은 운동을 한 후에는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먹어 손상된 근육을 회복시키고 신진대사를 증신시켜야 한다. 영양분을 섭취함으로서 꾸준히 계속 운동을 할 수 도록 몸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다.

오로지 단백질만 먹는 습관 =  단백질을 중요한 회복영양소이긴 하지만, 이러한 순 단백질만 섭취하게 되면 영양균형이 맞지 않게 된다. 좋은 지방이 든 음식과 통곡물 등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