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소스 레시피 꿀 TIP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소스 레시피 꿀 TIP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2.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스 레시피 꿀 TIP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소스 레시피 꿀 TIP

혼자 사는 1인 가구나 자취생들을 위한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소스 레시피 꿀 TIP이 있다. 평소에 어렵다고 생각했던 양념장들도 걱정없이 따라 할 수 있다.

1. 요구르트 과일 드레싱
(어울리는 요리: 체리토마토 샐러드와 그린 샐러드, 과일 샐러드)

플레인 요구르트 3큰술, 프렌치 드레싱 1큰술, 복숭아 통조림 2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 흰 후추가루 약간을 넣고 잘 섞어주면 맛있는 요구르트 과일 드레싱이 완성된다.

2. 고추장 양념장
(어울리는 요리 : 돼지 고추장구이, 오징어 불고기, 오징어 채볶음 등 고기류)

고추장 1/2 컵, 설탕 2큰술, 간장 1/2 큰술, 물 3큰술, 마늘즙 2 작은술, 조미술 1큰술, 참깨 약간을 넣어주면 고기류에 다 잘 어울리는 고추장 양념장이 완성된다.

3. 마늘소스
(어울리는 요리 : 훈제 연어, 냉채요리)

한국인들이라면 자주 즐겨먹는 마늘소스는 다진마늘 1/2큰술, 갠 겨자 1작은술, 양파즙 1큰술, 소금 약간, 후추가루 약간을 넣으면 달달하면서도 새콤한 마늘소스를 만들 수 있다.

4. 데리야끼 양념장
(어울리는 요리: 치킨 데리야끼, 생선 데리야끼 구이)

꼬치 요리에도 자주 써먹는 데리야끼 양념장은 간장 3큰술, 생강물 3큰술, 설탕 3큰술, 다시마 국물 4큰술,청주 3큰술을 넣으면 마치 가게에서 먹는 구이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

5. 불고기 양념장
(어울리는 요리 :쇠고기 불고기)

고기 양념장의 대표적인 불고기 양념장은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청주 2큰술, 다진마늘 3큰술, 배즙 1/2컵, 양파즙, 후추가루 약간, 깨소금 약간, 참기를 약간을 넣으면 된다.

6. 허니머스타드 드레싱
(어울리는 요리 : 치킨 샐러드, 치즈튀김, 새우튀김 등의 튀김류)

마요네즈 3큰술, 꿀 2큰술, 양겨자 1큰술, 다진 양파 2큰술, 레몬즙 1큰술, 다진민트 약간, 소금, 흰 후추가루 약간을 넣는다.

소스 레시피 꿀  TIP으로 맛있는 요리와 함께 걷들여 먹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