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셔츠 찌든때 제거, 베이킹소다-식초로
와이셔츠 찌든때 제거, 베이킹소다-식초로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2.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와이셔츠 찌든때 제거

와이셔츠 찌든때 때문에 고민인 적 많을 것이다. 특히나 와이셔츠의 목부분, 소매부분등은 찌든때가 생기기 쉬워 고민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세탁하면 오히려 셔츠가 상할 수 있기때문에, 찌든때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요령이 필요하다. 

먼저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와이셔츠 찌든때를 제거할 수 있다. 먼저 와이셔츠를 미지근한 물에 10분정도 담근 다음, 찌든때가 있는 부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준다. 그리고 그 위에 식초를 뿌려주면 거품이 생기게 되는데 거품을 잘 문질러주면 와이셔츠 찌든때가 깔끔하게 제거된다. 베이킹소다와 식초에, 살균, 표백, 소독효과가 있어 효과적이다. 

식초나, 베이킹소다가 없을때는 샴푸로 대체가능하다. 역시 와이셔츠 찌든때가 있는 부분에 샴푸를 듬뿍 발라주었다가 세탁을 하면 쉽게 제거 가능하다.

마지막으로는 쌀뜬물로 해결할 수 있다. 쌀뜬물이 표백성분이 있기때문에 효과적이다. 쌀뜬물에 와이셔츠를 20~30분정도 담궜다가 세탁을 하면 와이셔츠 찌든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단, 와이셔츠 소재별로 세탁방법이 다를 수 있기때문에, 잘 확인하고 세탁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