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담배 냄새 없애는 방법
실내 담배 냄새 없애는 방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4.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내 담배 냄새 없대는 방법
담배를 실내서 피우지 않더라도 집 안이나 차 안에는 담배 냄새가 배있을 수 있다. 담배 냄새 없앨 수 있는 방법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자.
 
▶ 커피 찌꺼기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커피 찌꺼기는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
원두커피 찌꺼기도 좋고 커피콩도 괜찮다. 다만, 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커피 찌꺼기가 바싹 말라 있는 것이 좋다. 커피 찌꺼기를 접시에 넓게 깔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말려 준 뒤 곳곳에 배치해 두면 된다. 집 안의 경우 바닥에 커피 찌꺼기를 뿌려둔 뒤 조금 뒀다가 청소기로 빨아들이는 방법도 있다.
 
▶ 녹차
차를 우려내고 남은 녹찻잎을 잘 말려 마른 헝겊에 싸준 뒤 곳곳에 놔두어도 담배 냄새를 잡을 수 있다. 또 냄비에 녹차나 홍차를 한 줌 넣고 불을 올리면 연기가 나는데 담배 냄새가 나는 곳곳에 연기가 가게 한 다음 잠시 있다가 환기를 시켜도 냄새가 많이 빠진다.
 
▶ 숯
숯도 탈취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숯을 거즈나 한지에 싸서 작은 바구니에 담고 옷장 안 싱크대 안 차 안 곳곳에 놓아두면 담배 냄새를 쏙 빨아들이게 된다. 또 거즈에 싸서 싱크대 안에 놓아두면 냄새와 습기가 제거되며, 욕실이나 신발장에 놓아두면 쾨쾨한 냄새를 쏙 빨아들인다.
 
이 외에도, 레몬과 귤껍질을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서 오랫동안 끓이기, 사과나 모과 비치해두기, 담배 냄새 나는 곳에 귤껍질 두기 등 담배 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다. 
 
담배 냄새 나는 집 안, 이제 쾌적한 내 집으로 만들어 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