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4.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벽에 붙은 스티커는 살충제로 간단하게
 
그릇, 유리병 등에는 스티커가 붙어있기 마련이다. 그런데 깔끔하게 떼어내지 못하면 찐득찐득한 체로 잘 지워지지 않는다.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
 
그릇이나 컵에 붙어있는 스티커는 스티커 가장자리를 살짝 떼어낸 후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30초 정도 쐐준다. 그리고 가장자리를 잡고 살살 떼어내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통의 스티커를 제거하여 재활용하고 싶을 때는 화장 솜이나 탈지면에 아세톤을 충분히 묻혀 스티커 위에 잠시 얹어 둔 후 문질러 주면 잘 지워진다.
 
혹시 아이들이 집안 가구나 벽에 스티커를 붙여 지우려 한다면 스프레이 살충제를 이용하면 된다. 살충제를 스티커에 뿌려주고 1~2분 정도 기다렸다가 젖은 걸레로 문질러 주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주차위반으로 차 유리에 주차위반 스티커가 붙은 경우, 걸레에 뜨거운 물을 흠뻑 적셔 스티커 위에 2~3분 정도 불려준다. 그다음, 주머니 속에 있는 지갑에서 플라스틱 카드 한 장을 꺼낸 후 살살 긁어내면 깔끔하게 스티커가 제거된다.
 
손으로 뜯고 칼로 긁어내며 힘들게 떼려고 했던 스티커 이제는 힘들이지 말고 간단한 방법으로 제거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