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 꿀팁 10가지
실생활 꿀팁 10가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4.0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생활 꿀팁 10가지
 
실생활에서 알아 두면 유용한 꿀팁 10가지를 소개한다.
 
1. 야광 풍선 만들기
홈 파티나 야외 파티를 위해 색다른 풍선을 불고 싶다면 풍선 안에 야광봉을 넣어 헬륨으로 채워 보자. 남들과는 다른 독특하고 예쁜 풍선을 만들 수 있다.
 
2. 레몬에 모양내기
장식용으로 레몬 슬라이스를 만들고자 할 때 레몬 껍질을 참외 줄무늬처럼 몇 가닥 홈을 내며 깎고 난 후 자르면 마치 꽃 모양의 예쁜 레몬 슬라이스를 만들 수 있다.
 
3. 투명한 얼음 큐브 만들기
그냥 얼린 얼음은 불투명하지만 끓인 물을 얼리면 투명하게 얼려진다.
 
4. 맥주 시원하게 마시기
친구들과 술을 마시러 갔는데 피처 잔에 있던 맥주가 어느샌가 미지근해져 버렸다면? 이럴 땐 얼음을 부어 밍밍하게 만들지 말고,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뚜껑이 있는 일회용 투명 컵에 얼음을 담아 맥주에 담가보자. 이렇게 하면 얼음이 녹아 맥주가 싱거워 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5. 채소 신선하게 보관하기
집에서 채소를 사용하고 남았다면, 일회용 투명 비닐봉지에 남은 채소를 넣고 입으로 바람을 불어 넣어 빵빵하게 만든 후 입구를 잘 묶어 냉장고에 보관하자. 이렇게 하면 봉지 속 이산화탄소가 채소를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6. 요거트 아이스크림 만들기
마트에서 파는 떠먹는 요거트에 나무 막대만 꽂아 주어 얼리면 맛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다.

7. 콜라 넘치지 않게 따기
콜라 캔 위를 3~5번 정도 톡톡 쳐준 다음 뚜껑을 따주면 넘치지 않는다. 단, 세게 흔들었을 때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 있다.
 
8. 냄비 안 넘치게 끓이기
냄비가 끓어 넘칠 때는 냄비 위에 나무국자 등을 올려놓으면 내용물이 넘치지 않고 안전하게 끓일 수 있다.

9. 케첩 통 활용하기
빈 케첩 통이나 마요네즈 통에 팬케이크나 각종 전류 반죽을 담아 후라이팬에 짜주면 깔끔하고 예쁜 원형의 반죽을 만들 수 있다.

10. 케이크에 글씨 예쁘게 쓰기
케이크를 만들 때 예쁜 글씨를 쓰고 싶은데 맘처럼 따라 주지 않을 때, 이쑤시개로 미리 글씨를 콕콕 찍어 놓은 후 구멍을 따라 크림을 짜주면 글씨가 삐뚤지 않고 예쁘게 써진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