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유용한 정보
고속도로 유용한 정보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5.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속도로 유용한 정보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거나, 출·퇴근 시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다.

 
1. 경차 할인
배기량 1,000cc 미만,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이하 규격의 경차는 휴일과 상관없이 고속도로 이용 시 통행요금의 50%를 할인 받을수 있다. 만약 하이패스 단말기를 이용한다면 가까운 영업소에서 차종 정보 변경을 하면 자동으로 50%를 할인 정산 받을 수 있다.
 
2. 출·퇴근 시간 통행료 할인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운전자들은 고속도로 이용요금 할인제도에 따라 출·퇴근 시간 별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진·출입 요금소 간 20km 미만 구간을 이용하는 차량의 경우 하이패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3. 무료 견인차 이용
고속도로를 이용하다 고장이나 사고로 인해 정차하게 될 경우 2차 예방을 위해 안전지대로 견인을 시켜주는 긴급 견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고지점에서 가까운 영업소 및 휴게소까지 무료견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후 보험사의 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4. 고속도로에서 나의 위치 확인
무료견인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정확한 자신의 위치를 알아야 하는데 이런 경우 갓길 200미터 마다 설치된 시점 표지판의 위, 아래 숫자와 고속도로 이름, 향해가는 방면을 함께 말하면 된다.
 
고속도로에서의 유용한 정보로 요금도 할인받고,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무료 견인차를 이용하는 등 효율적이고 유연한 대처를 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