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튀기는 칼로리가 낮다?!
뻥튀기는 칼로리가 낮다?!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5.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뻥튀기 칼로리
 
다이어트할때나 군것질 할 때 뻥튀기는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하여 가끔 먹곤 하는데, 뻥튀기 칼로리를 무시했다간 큰코다친다.
 
뻥튀기는 평균 100g에 367칼로리이다. 밥은 한 공기(210g)에 300칼로리다. 즉, 뻥튀기를 먹느니 차라리 밥을 먹는 것이 나을 수 있다는 것이다. 뻥튀기의 탄수화물 비율은 80%로 탄수화물 비율이 높은 편이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로 뻥튀기를 먹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라 할 수 있다. 뻥튀기와 비슷한 강냉이도 다이어트를 방해하므로 먹지 않아야 한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차라리 곤약을 먹어보자.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다만, 먹기가 조금 힘들 수 있다. 묵처럼 생겼지만 맛은 묵과는 차원이 다르다.
 
그러나 칼로리가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독하게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이라면 곤약을 먹어보도록 하자.
 
곤약의 칼로리는 100g에 9칼로리로 뻥튀기나 강냉이에 비하면 칼로리가 아주 낮은 편이다. 곤약을 그냥 먹기 힘들다면, 몇 가지 채소와 김치만 넣고 버무려 먹어보자.
 
뻥튀기와 강냉이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먹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쿠키나 과자에 비하면 칼로리가 낮은 편이므로 평소 군것질을 많이 한다면 칼로리 높은 간식 대용으로 먹으면 적합하겠다.
 
칼로리가 낮을 것만 같았던 뻥튀기처럼 사실 알고 보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많이 있으므로 칼로리를 잘 확인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