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녹색 생활 실천 습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녹색 생활 실천 습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5.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녹색 생활 실천 습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녹색 생활 습관이 화제다.

녹색생활이란, 흔히 일상생활 속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현명하고 친환경적으로 이용하여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고 나쁘게 변하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자 실천하는 생활습관을 말한다.

이와 같이 교통을 이용하는데 나오는 탄소를 줄이고 친환경적인 녹색 교통 생활을 실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녹색 생활 실천 습관

1. 걷기와 자전거를 이용하기

자전거는 단거리 교통 수단으로 아주 편리하며, 교통으로 인한 공해와 도로 혼잡, 교통사고 문제를 줄이는데 아주 탁월한 교통 수단이다. 또한 공해를 일으키지 않으며, 위험하지 않아 누구나 즐겨 탈 수있다.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석이조 수단이다. 걷기 역시 자전거와 마찬가지로 탄소를 줄이는데 탁월한 교통수단이 될 수 있다.

2.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버스나 지하철, 기차 등의 대중교통은 단거리와 장거리 교통수단으로서 이용하기에 아주 편리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목적지까지 갈 수 있다. 여러 사람들이 함께 이용하는 수단으로 각자 자동차를 이용하기 보단 교통공해와 도로 혼잡 문제를 해결하고 자동차 배출가스를 최소화 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3. 요일제 / 카풀 하기

각 직장이나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차량 10부제나 2부제와 같은 부제 운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연료 소모, 환경오며 및 교통 체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행선지가 같은 사람끼리 한대의 자동차를 이용하는 카풀을 실천하면 불필요한 교통 소비를 줄여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4. 카셰어링 이용하기

카셰어링은 발달된 제도는 아니 점점 더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제도 중 하나이다. 주택가 근처 보관소에서 시간 단위로 차를 빌려 사용하는 것을 뜻하는데 이는 차량 1대 당 사용자를 늘려 불필요한 차량 소유를 줄일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