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에게 필요한 설거지 꿀 TIP!
주부에게 필요한 설거지 꿀 TIP!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5.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에게 필요한 설거지 꿀 TIP!

설거지를 하다보면 세제를 너무 많이 써 거품이 넘치거나 기름때를 제거하려고 하는데 닦이지 않는 등 여러가지 골치 아픈 상황들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럴 때 어떻게 처리하지 당황하기 보다 쉽게 설거지를 할 수 있는 꿀 TIP이 있다.

▲ 주부에게 필요한 설거지 꿀 TIP!

먼저, 세제를 너무 많이 써 거품이 넘친다면 소금을 뿌려보자. 거품이 마법처럼 사그라드는 것을 볼 수 있다. 튀김요리를 한 냄비에 남아 있는 기름때를 씻으려면 밀가루를 쌀뜨물 정도 농도로 물에 풀어 냄비에 넣고 약 2~3분 정도 끓인 후 물로 헹구면 말끔이 닦인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담았던 그릇이나 주방용품을 설거지 할 때는 먹다 남은 포도주를 활용해보자. 세제를 대신하여 수세미에 묻혀 닦아주면 깔끔하게 닦인다.

기름기 묵은 그릇은 무 껍질로 닦으면 깨끗해지고, 냄비 바닥에 음식물이 늘어붙었을 때는 식초와 굵은 소금을 넣고 끓이면 쉽게 떨어진다. 

알루미늄 냄비가 탔을 때는 사과껍질과 물을 넣어보자. 10분간 삶다가 껍질로 탄 부분을 문질러주면 깔끔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숟가락과 젓가락을 소독하고 싶다면 식초를 약간 넣은 물을 냄비에 끓인 다음 스테인리스 숟가락과 젓가락을 넣어 삶으면 소독이 된다.

은으로 된 식기나 장신구가 변색됐을 경우에는 감자를 채친 다음 헝겊으로 싸서 문질러주면 광택을 되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믹서기의 칼날을 세척하고 싶다면 달걀 껍데기와 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보자. 간 후 달걀 껍데기는 비료로 주면 일석이조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