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 6가지 노하우
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 6가지 노하우
  • 박소율 기자
  • 승인 2016.06.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 6가지 노하우

봄을 지나 여름을 향해 달려가는 요즘 같은 날, 아침 해가 뜨는 시간 또한 점점 빨라진다.
그러나, 계절에 상관없이 가장 힘든 순간이 아침이 찾아와 눈을 떠야 하는 순간이다. 특히, 아침잠이 많은 사람이라면 아침에 쉽게 못일어나 고생을 이만저만 하는 것이 아니다.

이럴때, 쉽게 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 6가지 노하우

1.좋아하는 노래를 알람으로 맞춰라

평소 들겨 듣는 노래를 알람으로 맞춰두거나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곡을 해놓으면 평소 즐겨듣던 노래가 아침 기상을 즐겁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2.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라

잠도 습관이라고 볼 수 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면서 기상 습관을 만들어보자. 의도하지 않아도 그 시간이 되면 저절로 눈이 떠지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3. 일어나자마자 불을 켜라

신체 내 멜라토닌 호르몬은 빛을 감지해 생체리듬에 영향을 주게 된다. 방이 어두우면 멜라토닌이 활성화되지만, 밝은 멜라토닌이 억제돼 잠에서 깨기 쉽다.

4. 잠들기 전/후 스트레칭을 해줘라

잠들기 전 간단하게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이완시키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스트레칭으로 숙면에 도움을 주면 다음 날 일어나기가 쉬워진다.

5. 물을 자주 마셔라

아침에 일어나 찬 물을 한 잔 마셔주면 잠을 깨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아침부터 차가운 물을 마시기 거부감이 든다면 따뜻한 물이나 음료로 시작해도 좋다.

6. 저녁을 적게 먹어라

잠들기 전 최소 4시간 이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럼 아침에 공복인 상태가 지속되어 배고픔을 느껴 쉽게 일어나기 쉽게 만들 수 있다. 저녁은 무조건 소식을 하자.

 

아침이 지금까지 힘들었다면 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 6가지 노하우를 실천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