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계란 고르는 방법은? 흔들어보자
신선한 계란 고르는 방법은? 흔들어보자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6.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계란, 그냥 삶아서도 먹고, 다양한 요리도 가능하기때문에 좋은 식재료 중의 하나이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만큼, 보통 계란을 구입할때는 한판씩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다. 계란을 구입할때 보통은 계란크기, 갯수만 보고 구입한다. 그런데 신선한 계란은 어떤것일까?  

겉모습만 보고 구입하기에는 어떤게 신선한 계란인지 의문이 들때가 있다. 자칫 잘못하면 신선도가 떨어지는 계란을 구입하는경우가 있으므로 잘 확인하고 골라야 한다. 

신선한 계란을 고르기위해서는 일단, 포장일자를 확인하여 가장 최근일때가 좋다. 또한 계란표면이 거칠고 무거운 것이 좋으며, 계란을 흔들었을때 아무 소리가 나지않는것이 신선한 계란이다. 만약 소리가 난다면 신선도가 떨어질 확률이 매우 높다. 계란에 빛을 비췄을때, 반투명하고 맑은 것일 수록 신선하며, 신선도가 떨어질 경우 검은 그림자가 보인다. 

한편, 계란을 보관할때는 계란의 둥근부분이 윗쪽으로 올라가게 보관해야 호흡이 잘되서,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