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갈 때 똑똑하게 짐 싸는 9가지
여행 갈 때 똑똑하게 짐 싸는 9가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7.0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딩고 트래블>

1. 옷 안 구겨지게 가져가기
셔츠 위에 쇼핑백을 올려 쇼핑백을 따라 네모로 접어주면 쇼핑백 수납까지 가능하다.

 
2. 컵라면 줄이기
컵라면을 모두 뜯어 면을 지퍼 팩에 넣고 플레이크도 따로 봉지에 넣어 준다. 컵라면 컵의 뚜껑은 떼지 말고 안으로 넣도록 하고 컵을 차곡차곡 쌓아주면 컵라면의 부피를 줄일 수 있다.
 
3. 향수 안 깨지게 가져가기
우선, 양말을 준비하자. 양말 속에 향수병을 넣어 겹겹이 씌워주자.

4. 귀걸이 사수하기
잃어버리기 쉬운 작은 귀걸이는 명함에 살짝 꽂아주면 분실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5. 옷 부피 최대한 줄이기
옷을 가져갈 땐 티셔츠, 바지, 양말, 속옷 등 하루 치 옷을 모두 모아 접어주자. 접은 옷은 지퍼백에 넣고 공기를 빼주면 된다.
 
6. 펌프 용기 잠그기
내용물이 새지 않게 빨래집게를 물려주자.
 
7. 멀티탭 정리하기
멀티탭의 선을 고무줄로 묶고 다 쓴 휴지심에 넣어주면 엉키지 않고 깔끔하게 가져갈 수 있다.
 
8. 토너 보관
화장 솜을 지퍼 팩에 넣고 토너를 살짝 부어준 뒤, 지퍼 팩을 꾹 눌러 밀봉하면, 한 장씩 꺼내 쓸 수 있어 유용하다.
 
9. 깨지기 쉬운 화장품 보호하기
깨지기 쉬운 섀도우나 팩트에 화장 솜 한 장을 넣어주면 화장 솜이 충격을 흡수해 쉽게 깨지는 것을 막아준다.
 
캐리어에 짐을 넣을 때는 무거운 물건이 바퀴 쪽에 오도록 하며, 자주 꺼내는 물건을 위쪽으로 두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