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 관람 에티켓을 지키세요!
야구장 관람 에티켓을 지키세요!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07.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야구장 관람 에티켓을 지키세요!
 
가족 또는 연인끼리 야구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반면, 많은 야구경기 관람 매너를 숙지하지 못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관중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지나친 음주나 응원하는 사람들 옆에서 앞자리에 발을 올리는 등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은 삼가고, 경기 결과에 만족하지 못해 욕을 하거나 훈수를 두는 등의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응원하는 팀에게는 열렬한 응원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상대 팀에게 야유하거나 쓰레기 등을 던져서는 절대로 안 된다. 
 
야구장 관람 시 최소한의 야구 경기 규칙을 숙지하고 야구장을 찾는 것도 매너이며, 파울볼이나 홈런볼을 잡기 위해 무리하게 달려들지 않고 미리 글러브를 준비하도록 하자. 
 
만약 경기 도중 비가 온다면 우산보다는 우비를 사용해 관중석의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하며, 경기가 끝난 후에는 최소한 자신이 앉았던 자리의 쓰레기와 정리정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 사람이 함께 관람하고 즐기는 만큼 서로에게 피해 없이 경기를 관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