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 거품없이 개봉하는 법&오래 보관하는 법
탄산음료, 거품없이 개봉하는 법&오래 보관하는 법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0.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탄산음료를 마시려고 뚜껑을 열었는데 내용물이 넘쳐 짜증난 적이 있을 것이다. 탄산음료가 흔들리게되면, 물에 녹아있던 이산화탄소가 빠져나오게 되는데, 이때 뚜껑을 열게되면 압력의차이로 인해 내용물이 넘치게 되는 것이다. 

흔들린 탄산음료는 그대로 뒀다가 마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기다리기 힘들다면? 탄산음료 거품없이 개봉하는 법 알아보자. 

탄산음료 캔의 경우에는 먼저 뚜껑이 있는 윗 부분을 2~4회정도 쳐주거나, 캔을 바닥에 두고 2~3회정도 굴려주면 된다. 잠시 기다린 후에 뚜껑을 따면 내용물이 넘치지 않고 거품없이 개봉할 수 있다. 윗 부분을 쳐주거나 굴려주는 행동이 내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탄산음료 페트병의 경우에는 한번에 다 마시기 힘들어 보관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그대로 두면 탄산이 다 빠져서 말 그대로 설탕물을 먹게된다. 탄산을 오래 보관하기위해서는 뚜껑을 꼭 닫은 다음, 뒤집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또 다른 방법은 페트병을 내용물이 넘치지않을 정도 구긴 다음, 뚜껑을 닫고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탄산이 빠지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 있다. 

탄산음료를 마실 때, 위 방법을 꼭 기억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