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무조건 빠를수록 좋을까?
치아교정 무조건 빠를수록 좋을까?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10.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아교정 빠를수록 좋을까?

치아교정은 단순히 비뚤어진 치아를 바로 잡는 것뿐만 아니라, 음식물을 씹는 저작기능 또한 향상시킨다. 이런 치아교정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곤 한다.
 
어릴수록 빨리하는 게 좋을까, 성인이 돼서 하는 것이 좋을까? 치아교정은 성장기에 할수록 치료 효과가 크지만, 딱히 나이에 제한은 없다. 치아 교정의 최적기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사람마다 성장하는 속도가 다르듯 치아와 그 주위 조직이 성장하는 시기 또한 다르기 때문이다. 
 
보통 12~16세, 영구치가 잇몸에 자리를 잡는 시기인 성장기에 교정치료를 하면 잇몸뼈의 골밀도가 단단하지 않아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예외적인 경우로 부정교합 정도가 매우 심하면 필요에 따라 6세 이전부터 교정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개인마다 치아 성장 속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교정치료 시기를 알고 싶다면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하여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