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카시트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어린이 카시트 사용 시 주의할 점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6.11.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카시트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어린이가 자동차에 탑승할 때 안전을 위해 해야 하는 일 중 하나는 카시트를 사용하는 것이다. 카시트는 아직 체구가 작은 어린이나 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으로써 연령과 체구에 맞는 카시트를 선택해야 한다.

 
그런데 간혹 카시트의 잘못된 사용으로 오히려 어린아이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12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카시트에 탑승시킬 경우, 자체안전벨트가 장착된 유아용 카시트를 사용해야 함은 물론이고, 전방이 아닌 후방을 향해 카시트를 설치해야 한다.
 
또한, 아이를 뒷좌석에 혼자 앉혀 두는 것이 마음 쓰여 조수석에 시트를 설치한다든가 하는 행위는 매우 위험하므로 반드시 뒷좌석에 후방을 향하도록 설치해야 한다. 
 
카시트를 고를 때에는 아이의 나이와 키에 맞게 카시트를 선택해야 하며, 카시트 제조사의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고 안절벨트 래치(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시스템 사용법을 숙지한 후 설치하자. 
 
아이의 안전을 위한다면 절대 아이의 키와 몸무게 등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아이의 나이가 적어도 12세가 되기 전까지는 뒷좌석에 앉히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