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도 청소가 필요해
청소기도 청소가 필요해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1.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는 청소기는 필수품이다. 진공청소기부터,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등등 종류만도 다양하다. 그런데 청소기로 집안구석구석 열심히 청소하지만, 정작 청소기를 청소하는 분들은 별로 없다. 그런데 청소기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한다.

청소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지않으면, 먼지가 많이 쌓이게되면서 흡입력이 약해지고 결국은 모터 과열로 인해 화재가 일어날 수 있다. 또한 더러운 청소기로 청소를 하면 깨끗하게 청소되지 않는다. 

청소기 입구는 사용 즉시 칫솔이나 솔을 이용해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청소기 호수의 경우 분리한 뒤에 굵은 소금으로 청소를 해주면 된다. 호수에 굵은 소금을 넣고 양쪽 구멍을 막아준다음, 1~2분정도 흔들어 준다. 그대로 10분경과후 소금을 꺼내면 된다. 소금이 세균을 흡착하여 호수안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다.

먼지통의 경우 청소가 꼭 필요하다. 먼지통이 넘칠때 비우기보다는 70~80%가 찼다면 버리는 것이 좋다. 또한 먼지통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은 뒤 완전히 건조시켜 장착해야한다. 

한편, 진공청소기는 스프레이식 먼지제거제와 같이 사용하면 절대 안된다. 특히나 밀폐된 공간에서 두가지를 동시에 사용하면, 스프레이식 먼지제거제의 가연증기가 청소기 모터안으로 흡입되어 청소기가 폭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