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날씨, 체온유지하는 방법
추운날씨, 체온유지하는 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1.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한파주의보가 전국적으로 확대된 가운데, 아침온도는 영하로 뚝 떨어졌다. 추운 날씨와 함께 면역력이 떨어지기쉬워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다. 기초체온이 1도만 떨어지면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기때문에 무엇보다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운날씨, 체온을 유지하는 방법은 뭘까?

먼저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다. 날씨가 추운 만큼, 운동은 커녕, 집안에서 가만히 앉아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규칙적으로 하는 운동, 스트레칭은 체온을 높여주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준다. 

충분한 수면과 균형잡힌 식사는 기본이다. 하루 7~8시간 충분한 수면과 휴식, 그리고 균형잡힌 식사로 기초 체온을 올릴 수 있다.

물은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어떤이들은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커피, 물을 마시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따뜻한 물을 마셔야지 체온을 높일 수 있는건 물론, 물을 마심으로써 수분을 공급해주기때문에 건조하기 쉬운 코와 목을 촉촉하게 해준다. 

옷은 얇은 옷을 여러벌 입는 것이 좋다. 두꺼운 옷 한벌보다는 얇은 옷 여러벌을 입는 것이 훨씬 따뜻하며, 갑작스러운 체온변화에 대비하여 얇은 옷을 입는 것이 훨씬 좋다. 

마지막으로 실내에서는 실내화나 양말을 신어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체온이 올라갈 수 있기때문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