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유 다이어트의 모든 것!
분유 다이어트의 모든 것!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1.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분유 다이어트의 모든 것!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다. 무작정 저열량 식단만을 고집한다면 필요한 영양소를 얻을 수 없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런데 최근 이를 보완하고자 분유를 이용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분유 다이어트는 영유아가 성장할 때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들어 있는 완전체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 인기가 상당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분유 다이어트를 해도 괜찮은 것은 아니다. 분유가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분유의 락토스가 장 속에서 비피두스균을 번식시키는데, 이로 인해 대장을 자극해 설사를 유발한다.
 
원래 변비가 있거나 다이어트로 식사량이 줄어 변비가 생긴 경우라면 오히려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복부 팽만이나 배앓이,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분유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테스트해본 후 이상이 없을 때 본격적으로 분유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 테스트 방법은 빈속에 분유를 마신 후 2~3시간 후에 설사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그러나 하루 분유 섭취량은 60g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채소 중심의 열량 식단과 분유를 병행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