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바람화상 조심하세요!
겨울철, 바람화상 조심하세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12.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인데도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른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들은 바람화상(윈드번)을 입은 것이다. 몇몇 분들은 화상은 뜨거운 곳에서만 입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절대 아니다. 겨울철에도 매서운 바람때문에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바람회상(윈드번)은 바람을 얼굴에 직접 맞아, 화상을 입은 것처럼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르는 현상으로, 따가움, 가려움증, 살이 트는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바람화상의 가장 큰 원인은 수분이 부족하기때문이다. 겨울철에는 건조한 환경때문에 수분이 빨리 증발되게 된다. 피부가 계속해서 수분을 빼앗길 경우에는 자외선을 비롯한 여러가지 자극에 쉽게 노출되기때문에 피부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바람화상을 예방하기위해서는 피부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시에는 마스크, 목도리, 모자등으로 노출을 최소화 줄이는 것이 좋이며,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손상되어 바람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짐으로 수분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바람화상이 심해지면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