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이 내린 한한령이란?
中이 내린 한한령이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12.1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위키미디어

중국에서 내린 한한령((禁韓令)은 한류금지령이다. 이에 중국에서는 공식적으로 부인했지만 국내 연예계의 피해가 커지면서 한한령은 현실화되고 있다. 한한령이 내려진 배경에는 우리나라의 사드배치 후 한중관계가 급격이 악화되면서 한현령이 내려진 것으로 보여진다. 

한한령 후, 실제 중국업체들은 한류스타 모델들을 중국 현지모델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았다.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 송중기, 김수현, 송혜교등도 급하게 현지모델로 교체했다. 또한 유인나의 경우 드라마 '상애천사천년2 : 달빛 아래의 교환’의 촬영을 2/3정도 마친상황에서 돌연 하차를 했으며, '아빠어디가-4'에 출현 예정이었던 황치열도 하차했다. 

그러나, 최근 악동뮤지션의 중국공연이 허가되면서 한한령이 완화된 것은 아닌지 기대하고 있지만, 악동뮤지션의 경우 1000석 미만의 좌석으로, 전문가들은 아직 대형공연장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고 있다. 

엄청난 규모의 중국시장이 막히면서 각종 투자기업과 방송컨텐츠 기업등의 피해는 상당할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앞으로 이와 대비하여 실질적인 대처법을 마련해야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