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실내 식물, 우리 집에 적합한 식물은?
겨울철 실내 식물, 우리 집에 적합한 식물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2.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철 실내 식물, 우리 집에 적합한 식물은?

 

실내에서 키우는 화분은 공기 정화는 물론 안구건조증에도 도움이되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실제로 공기정화 식물은 유해물질의 농도를 식물을 두지 않았을 때와 비교하면 현저하게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환기를 자주 시키지 못하는 겨울철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작은 화분부터 큰 화분까지 크기도 종류도 다양한 실내 식물, 나에게 알맞은 식물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가정이나 사무실 어느 곳에서나 놓고 키우기 좋은 식물로는 허브가 있다. 허브는 음지에서도 잘 자라고 크기가 작아 부담 없이 기를 수 있는 식물이다. 또한, 은은한 향이 신경 안정에도 도움을 준다.
 
만약, 식물을 키우려는 곳이 건조하다면 이끼로 만든 토피어리를 기르는 것이 좋다. 물만 뿌려주면 습도가 올라가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부하는 자녀들 방에는 전자파를 차단하고 정신을 맑게 해주는 칼란코에와 팔손이나무를 키우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