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설탕 각질제거제&흑설탕 에센스 만드는 법
흑설탕 각질제거제&흑설탕 에센스 만드는 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1.1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촬영 및 편집 : 손승희기자>

추운날씨, 유난히도 피부가 더욱 건조하다. 건조한 피부때문에 고민이라면 흑설탕 각질제거제와 흑설탕 에센스로 피부관리해보자. 

흑설탕은 피부 각질제거에 도움이 좋은 건 물론,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흑설탕에는 비타민, 미네랄등이 풍부하여 피부의 수분증발을 억제하는등 보습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흑설탕 각질제거제는 흑설탕과 꿀, 뜨거운 물이 필요하다. 흑설탕2 :꿀1 :뜨거운 물1의 비율로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면 된다. 이때 최대한 곱게 갈아주는 것이 좋다. 완성된 흑설탕 각질제거제는 얼굴에 발라 문지른다음, 10분~15분정도 경과 후 세안하면 효과적이다.

흑설탕 에센스는 흑설탕1 : 물2의 비율로 냄비에 넣은 다음 졸여주면 된다. 불은 중불로 약 20분정도 가열하는 것이 좋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절대 저으면 안된다. 저을 경우에는 알갱이가 생겨 피부에 상처가 날 수도 있기때문이다. 어느정도 졸여졌으면, 충분히 식힌 다음 빈병에 옮겨 냉장보관하면 된다.  

완성된 흑설탕 에센스는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에 1~2방울 넣어 잘 섞은 뒤 피부에 발라주면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피부때문에 고민이라면 흑설탕 각질제거제와 흑설탕 에센스로 촉촉한 피부 완성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